[새소식]벚꽃 가득한 4월의 분당메모리얼파크
2019.04.22 조회수 10271

안녕하세요. 분당메모리얼파크입니다. 
저희 추모공원은 영장산 기슭에 있다 보니 분당시내보다 벚꽃이 늦게 개화하는데요 지난 주가 벚꽃 풍경 절정기였습니다.

산에 벚꽃나무가 이렇게 많은 곳은 아마도 저희 분당메모리얼파크가 유일하지 않을까 합니다. 보통 거리나 도심공원, 호수 주변 등이면 모를까 산이 핑크빛으로 물든 곳은 좀처럼 보기 어렵지요. 

 

그 아름다운 풍경을 드론으로도 촬영하였습니다만 오늘은 먼저 사진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은 출사를 나간 동선 순으로 하여 각 포토존은 제일 마지막 묘역 지도에 별도로 표기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당메모리얼파크 후문 입구 - 포토존 #1

 

공원 주 진입로인 정문 쪽 도로는 작년부터 공사 중에 있습니다.

신설 구간 및 확장공사로 인해 현재  통행이 금지되고 있는데요 성남시청 공지에 의하면 늦어도 올해 6월 말 이전에 완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문 쪽 도로가 다소 좁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조만간 쾌적한 도로로 찾아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문 쪽 도로로 우회하시면 이렇게 멋들어진 벚나무가 반기고 있습니다.  가지 사이로 저 멀리 관리사무소(분양사무실)가 보이네요^^
 

 

 

 

 

 

 

 

 

■ 분당메모리얼파크 분양사무실 & 관리사무소 - 포토존 #2
 

저희 공원 관리사무소입니다. 분양사무실도 함께 있어 분양상담 시 해당 건물로 오시면 됩니다. 

건물 뒤로 펼쳐진 산이 영장산인데요 이미 만개한 벚꽃 나무가 가득하네요.

 

 

 

 

 

 

관리사무소 옆에 위치한 휴게공간에서 바라본 남원과 서원의 모습입니다. 

 

 

 

 

■ 헤리티지 묘역 (야외 납골당 & 가족 납골묘) - 포토존 #3

 

헤리티지묘역은 크게 가족납골묘(봉안묘)가 있는 공간과 야외 납골당이 있는 봉안담 구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조각상은 Rugged Angel이라는 천사상으로 공원 방문 시 처음 보게 되는 조각상이기도 하죠.

자세한 작품 및 작가 설명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 )

 

헤리티지 묘역의 천사 조각상(Rugged Angel)을 소개합니다. 
 

 

 

 

 

 

 

 

 

 

■ 헤리티지 묘역 (가족 납골묘) - 포토존 #4

 

헤리티지 묘역 중 납골묘(봉안묘)가 있는 공간입니다. 

나만의 묘 디자인과 비문을 새길 수 있는 「맞춤봉안묘」와 예술의 혼이 깃든 「조각봉안묘」가 한데 어우러진 묘역이지요. 

여기서도 벚꽃 풍경은 아름답기만 합니다.

 

 

 

 

 

 

 

 

 

 

 

 

■ 헤리티지 묘역 봉안담(야외 납골당) - 포토존 #5

 

헤리티지 묘역 중 봉안담(야외납골당)이 있는 공간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꽃을 든 여인상이 우아한 자태로 맞이하고 있고, 한쪽 벽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습니다.

봉안담  중앙에는 배형경 작가의 작품 '군상'이 있으며 12개의 구역(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배형경 작가 소개 및 작품


 

 

 

 

 

 

 

 

 

 

 

 

 

 

■ 왕벚나무 - 포토존 #6

 

헤리티지 묘역 근처에 있는 벚나무입니다. 정말 크지요?

봉안당(납골당) 쪽으로 길게 늘어진 가지를 보면 흡사 벚꽃 커튼처럼 보이네요.

50여 년 공원의 역사만큼 세월의 풍파를 견뎌온 힘이 느껴집니다. 시간의 무게만큼 길게 늘어진 가지가 참 멋지고요^^

 

 

 

 

 

 

 

 

 

 

 

■ 벚꽃 숲길 - 포토존 #7

 

왕벚나무가 있는 곳에서 에덴 묘역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벚꽃 숲길이 있습니다.

이 길을 아시는 분들은 저희 공원의 오랜 회원이거나 자주 오시는 분이 아닐까 합니다.

공원 주도로에 있지 않다 보니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텐데요 제가 별도로 지도(최하단)에 표기해드릴 테니 곧 다가올 여름이나 가을에 들러보세요. 계절마다 매력이 있는 숲길입니다 : )

 

 

 

 

 

 

 

 

 

 

■ 대영원 삼거리 - 포토존 #8

 

방문객들의 주 산책로이기도 한 대영원 삼거리에서 찍은 풍경입니다. 멀리 헤리티지 묘역이 보이네요 : )

구묘역과 신묘역의 조화로움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 효원 벚꽃길 - 포토존 #9

 

포레스트 헤븐 묘역에서 효원으로 가는 길의 벚꽃길입니다. 

오래된 나무들이 많은 데다 곳곳에 개나리와 진달래도 저마다 예쁜 색을 뽐내고 있습니다. 

 

 

 

 

 

 

 

■ 계류지 - 포토존 #10

 

포레스트 헤븐 묘역 한쪽에 계류지가 있습니다. 비가 내린 후에는 물 흐르는 소리가 더 청명하게 들리는데요 그 중간에 핀 진달래의 분홍빛이 너무 예뻐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 오크힐 가는 길 - 포토존 #11


오크 힐 묘역으로 가는 길 중 중원을 지나는 길입니다. 원적정사로 가는 길이기도 하여 연등도 보이네요. 

참고로 올 하반기에 새롭게 오픈될 묘역이 오크 힐 묘역 쪽에 있는데요 정확한 분양일정이 나오면 홈페이지와 블로그 및 소식지를 통해 공지드리겠습니다.


 

 

 

 

 

 

 

 

■ 유명인사 묘역 - 듀스 김성재, 박용하, 울랄라세션 임윤택 - 포토존 #12

 

 

故 김성재 묘역으로 가는 길도 참 아름답습니다. 

어제 4월 18일은 듀스 김성재 님의 48번째 생일이었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일요일인 4월 14일 팬들이 모여 기념식을 가졌다고 합니다 

다양한 꽃과 풍선 장식을 보니 그 여운이 느껴집니다. 

 

올해는 그가 떠난 지 24년째가 되는 해인데요 여전히 그를 잊지 않고 생일까지 챙기는 팬들이 있어서 일까요?

웃고 있는 사진을 보니 마음이 먹먹합니다.

 

 

 

 

 

 

 

 

 

포레스트 헤븐 묘역에 있는 故 박용하 묘역입니다.

묘역 뒤로 병풍처럼 예쁘게 물든 벚꽃 풍경이 참 아름답습니다. 메인 도로에 인접해 있다 보니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아는 곳이기도 합니다.

 

 

 

 

 

 

 

 

울랄라세션의 故 임윤택 묘역입니다. 울랄라세션의 군무를 연상케하는 조각 작품은 이원형(Won Lee) 작가의 작품입니다. 

이곳에서 내려다보면 공원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지요. 더불어 다른 조각 작품들도 어울려 있는 마제스티 봉안묘 공간이라 갤러리를 연상케 하기도 합니다. 

 

 

 

 

 

 

 

 

 

 

사진의 우측 포레스트 헤븐 봉안담에는  배우 김영애, 김자옥, 박광정님이 모셔져 있습니다. 

 

 

 

■ 그 밖의 봄꽃들

 

 

 

 

 

어제부터 벚꽃 꽃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요 이번 주말이 벚꽃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찍은 포토존 외에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은데요 다 소개해드리지 못하는 부분이 참 아쉽네요. 

 

사진을 찍은 지점을 아래 묘역 지도에 표기하여 공유합니다. 혹 더 멋진 포토존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 )